올해 들어(1~2월) 법인의 1억원 이상 고가 승용차 구매 대수가 감소하는 추세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20% 이상 줄었다. 작년 말까지 ‘아빠 찬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법인의 고가 수입차 구매가 급격히 늘어났던 것과 상반된 분위기다.업계는 정부의 새로운 번호판 정책이 효과를 보는 것이라고 풀이한다. 올해부터 교통당국은 법인의 8000만원 이상 승용차 구매
정부가 탈세 도구로 악용되고 있는 고가 법인차에 제동을 걸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혔지만 아직까지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올해 1분기 최득가액(판매금액) 1억5000만원 이상의 고가 법인차 신규 등록 대수가 전년 대비 8%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취득가액 1억5000만원 이상 고가 법인차의 올해 1분기(1~3월) 신규
자동차 산업은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쉴 새 없이 신차가 쏟아지고, 하루가 다르게 기술 수준이 발전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종 사건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동차 관련 정보는 정말 방대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지식을 모아서 정리한 책인 백과사전처럼 ‘백카(CAR)사전’ 코너를 통해 자동차와 연관된 유용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벤틀리·롤스로이스 등 고가의 수입차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반도체 칩 부족,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증 등으로 전체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것과 대조된다. 다만, 이들의 주요 구매 형태가 법인이라는 점에서 제도의 악용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이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관련 규제 강화가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
고가 수입차 법인 판매 비중 다시 증가 … 세제 혜택 찬반 논란도 여전 “기업 오너가 법인 명의로 고가 수입차를 산 후 사적으로 사용하고, 세제 혜택까지 받는다.” 지난 2015년 여론을 뜨겁게 달군 업무용차 사적 사용에 대한 비판이다. 문제가 불거진 후 정부는 관련 규제를 강화했다. 그러나 기대했던 효과는 나오지 않는 모습이다. 뜨거웠던 여론이 수그러든 사이 오히려 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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